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정보!

(이건 먹어도 괜찮아) 예상치 못한 다이어트 식품 4가지!

by 징글인 2023. 1. 17.
반응형

여러분들은 '다이어트'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저는 '운동' 이 먼저 떠오르네요.

 

하지만 사실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운동보다도 '식이요법'이라고 합니다.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그 이상으로 먹고 싶은거 다먹어버리면 살이 안빠지는게 그 이유죠.

 

그래서 오늘은 수많은 다이어터분들에게 희소식이 될만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ㅋㅋㅋㅋㅋ

 

바로 "이건 먹어되 괜찮아!" 라고 할 수 있는 의외의 다이어트 식품 4가지 입니다!

 

 

자! 바로 들어가볼까요?

1. 다크초콜릿

보통 다크초콜릿은 보통 코코아 함량이 70% 이상인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초콜릿에 비해 단맛보다는 풍미가 깊고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초콜릿이죠. 초콜릿 가공식품과는 다르게 인슐린 민감도가 높아 비만을 예방하는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크초콜릿을 먹는 사람들은 설탕과 우유를 많이 섞어 만든 화이트 초콜릿을 섭취한 사람에 비해 인슐린 민감도가 높은 반면에 인슐린 저항성이 낮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다크초콜릿에는 ‘올리고머 프로시아니드(Oligomeric Procyanidins)’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폴리바놀 성분이지요. 이 밖에도 다크초콜릿에는 다양한 폴리바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압을 낮추고 혈관 확장과 보호 기능이 있어 동맥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아토피 질환이나 역류성 식도염, 당뇨가 있다면 초콜릿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땅콩버터

 

이야.. 저는 이게 제일 예상밖의 음식이었는데요. 바로 땅콩버터입니다.

땅콩버터는 고지방에 칼로리가 높은데 어떻게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 있을까요?

 

바로  땅콩버터는 버터에 땅콩을 섞은 것이 아니라 땅콩을 곱게 갈아 잼처럼 만든 음식이란 부분에서 그렇습니다. 질감이 마치 버터처럼 부드러워서 땅콩버터라는 명칭이 붙은 것 뿐인거죠. 땅콩을 고속 블렌더에 넣고 갈면 땅콩이 부서지면서 안에서 기름이 흘러나오는데, 이게 잼과 같은 질감이 된다고 합니다. 

 

즉, 엄연히 이 땅콩버터는 '버터류'가 아니라 '견과류'인거죠.


땅콩버터는 건강한 견과류의 식물성 지방이 풍부한데, 가장 큰 장점은 강한 포만감이 들게 한다는 것입니다. 땅콩버터 한 숟갈로 참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지는거죠. 실제로 임상시험 결과에서 땅콩버터를 오후 간식으로 먹은 사람들이 저녁에 과식할 가능성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3. 고기와 계란

 

아침식사로 고기와 계란 요리를 드셔보세요. 육류나 계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아침식사를 하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고,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소화기능이 원활하지 않은 사람은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고기 대신 소화가 좀 더 쉬운 지방질의 음식과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간식이지만 열량이 높아 조금씩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견과류를 ‘지방 덩어리’로만 생각하면 큰 오산이지요. 견과류의 식물성 불포화 지방은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여 뱃살을 빼는 지방으로 알려진 ‘갈색지방’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게다가 견과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간식이지요.

또한 견과류를 간식으로 먹으면 포만감이 생겨 폭식을 예방할 수 있으니, 허기가 느껴질 때는 무작정 굶지 말고 견과류 한 줌 드셔보세요!

 

자! 이렇게 예상밖의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글의 핵심은 이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이 많지요?

 

하지만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배고픔과 함께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오히려 지방이 축적되게 됩니다.  또한 음식을 보면 과식의 유혹에 넘어가 돌이킬수 없는 강(?)을 건너버리게 되고 한참을 후회하지요.

 

그러다 못 먹은 아침까지 점심에 다 몰아 먹고, 졸려서 잠깐 누워 잠을 자버리게 되면 이건 최악의 다이어트가 된다.

 

아니... 다이어트가 아니게 되어버리는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식사를 한 번에 몰아 먹지 말고 하루에 세 번 적당히 나눠 먹어야 합니다. 다이어트의 80%는 식이요법이라는 말이 있듯이 먹는데에도 참 신경써야할게 많지요? 그래도 위에 알려드린 내용들이 여러분들의 다이어트 가뭄에 한방으로 빗방울이 될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ㅎㅎ

 

다들 다이어트 화이팅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