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와 그 가족들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고퀄리티의 휴양시설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도가 있는데요. 높은 퀄리티의 콘도를 1박 기준 55,000원부터 시작하여 평균가에서 약 20만원 가량의 돈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름만 대면 다 아는 대기업의 콘도들이라고 하는데요. 신청해서 선정되면 엄청난 돈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용금액
1박기준 조식을 제외하고 패밀리 타입으로 넓은 대기업 콘도가 56,000원부터 273,000원 까지의 금액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보통 결제하는 금액보다 10만원~ 20만원 정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구체적인 이용 요금은 콘도사마다 다르므로, 콘도사의 홈페이지 안내란의 (무기명)법인 회원 요금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
1. 근로복지넷에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2. 로그인 하신 후에 상단의 탭에 있는 서비스 신청 -> 휴양콘도 ->휴양콘도 신청 메뉴를 클릭하세요. 3. 근로자의 고용정보의 임금 및 기업규모를 확인한 후에 근로자에게 확인 문자가 전송됩니다.
신청을 한다고 모두가 다 이용가능한 것은 아니고, 선정하는 방식인데요. 이용점수가 높을수록 선정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일(월~목)은 이용을 원하는 날짜보다 7일 전까지 신청하면(그 이전에 신청하셔도 됩니다.), 7일 내로 선정하여 결과를 알려주고(최대 이용일 전날), 주말(금~일)의 경우 전월 10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주말의 경우는 전월 15일에 결과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성수기의 경우는 별도로 공지한다고 하니 공지사항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하실 때에도 우선순위가 있는데요. 이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여부가 결정될 수 있으니 우선 순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용가능 점수 배점은 50인 미만 일용근로자일 경우 가장 점수를 많이 주고,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나, 북한이탈주민, 다자녀의 경우에 추가 점수를 줍니다. 신혼여행일 경우에는 최우선으로 선정해준다고 하니, 신혼여행 국내로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선정 후 취소 시에는 선정박수에는 포함되므로 이용순위에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가능 점수가 높은 근로자
② 주말·성수기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
③ 나이가 많은 근로자
※ 근로자 신혼여행의 경우 최우선 선정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신청가능합니다.
선정된 후 이용하시면, 이용가능 점수가 차감됩니다. 평일의 경우에는 전혀 차감되지 않고, 주말의 경우엔 10점이 차감되고, 성수기에는 20점이 차감되니 이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선정 후 취소시에도 차감되니 취소하실 때 꼭 유의하세요!
여행하면 숙박비와 식비가 만만치 않은데요. 숙박비를 꼭 좋은 제도로 아끼셔서 그 돈으로 더 맛있는 것 많이 드시고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